달력

4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필리핀어학연수>필리핀 마닐라 어학연수 파이오니어 어학원 - 파이오니어 어학원 대만학생 Winnie의 생일 편입니다.

 
지난 월요일이 대만학생 위니의 생일이었습니다.
간단히 케잌을 나눠먹고 샤브샤브를 준비하여 저녁을 먹었습니다.
위니는 이번이 파이오니어에서의 두번째 연수입니다.
그리고 남동생이 타코도요~
전에 왔을때는 위니는 6개월, 타코는 1개월 공부하였지만, 이번에는 각각 3개월씩 더 공부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둘다 건강하게 지내고 영어실력도 쑥쑥 늘어서 돌아가면 좋겠네요~ ^^

 

 

 

 

촛불을 켜고 소원을 비는 위니입니다.
초는...
그냥 물음표 모양으로 하나~ ㅋㅋ

 

 

 

 

저녁식사를 마치고 조금씩 맛을 보았습니다.
새로 생긴 중국풍의 제과점인데...
나름...
가장 맛있고 그럴듯한 생크림 케잌이었습니다.
로컬 빵집에서 샀던 그간의 케잌들은...
초콜렛으로 도배가 된...
너무 달았었거든요... ^^;
비주얼도 그렇고 맛도 그렇고..
제일 좋았네요~ ^^

 

 

 

 

 

대만학생들이 어학원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은...
식사문제이지 않나 싶습니다.
한국학생들은 얼큰하고 매콤것을 좋아하지만 대만학생들은 대부분 매운 것을 잘 못먹는 편입니다.
한국의 매운맛에는 익숙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반찬으로 야채도 준비하고 메인인 고기류는 안 맵게 할려고 합니다만...
김치찌게나 닭도리탕 같은 류는...
힘들어 하네요... ㅠㅜ
지금껏 단 한명...
알렉스라는 대만학생만이 매운 것을 잘 먹었습니다. ㅋㅋㅋ
한국 학생들과 어울려 매운불닭볶음면을 즐길 정도였으니깐요...
한국에서 교환학생으로 있을때 알바로 매운족발집에서 일했다나요... ㅋㅋㅋ
어지간한 매운 것은 매운 것도 아니라면서 정말 잘 먹더군요~~

 

 

 

 

아무튼...
연약한 위니와 타코 남매는...
매운 것도 잘 못먹고...
추위에도 정말 약합니다..
에어컨도 거의 안 틀고 지낼정도입니다.

 

 

 

 

그래서...
잘 먹고 튼튼하라고...
샤브샤브를 준비하였습니다.
닭고기 육수에 살짝 간을 하고~

 

 

 

 

고기는 돼지고기를 준비하였습니다.
돼지고기도 나쁘지 않았지만 다음번에는 소고기를 준비해 봐야겠습니다.
샤브샤브용 얇은 소고기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소고기를 준비할려고 했는데...
갔던 마트에서의 샤브용 소고기가 질이 별로 안좋아서 돼지고기를 준비했습니다.
소고기로 하면 더 나을 것 같네요~
그리고 얇을수록 더 맛있고요~ ^^
샤브샤브를 많이 안 즐겼던 저로서는 뭐가 맛있는지를 잘 구분을 못하지만...
고기와 야채로 우려낸 국물이 나름 좋았습니다~

 

 

 

 

 

마트에 가보니 샤브용 재료들이 많이 팔고 있습니다.
중국계도 많고 많이 알려진 요리라 그런지 야채부터 고기, 피시볼까지...
없는게 없네요~~

 

 

 

 

야채와 고기, 두부, 피시볼...
이것저것 많이 들어간 샤브샤브는 국물이 참 좋네요~
특히...
대만학생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중화권에서는 너무도 익숙하고 많이들 즐기는 음식이라 그런가 보네요~
다음번에는 소고기 좋은 것을 사와서 한번 더 해야겠어요~~~ ^^
생전...
야채도 잘 안먹던 아이들도 이건 잘 먹네요~~ ^^
 
 
 
 
 
 

필리핀 마닐라 어학연수 파이오니어 어학원 

www.pioneerlanguage.net

인터넷전화 070-7504-0767

카카오톡 아이디 : plc1118 , 중국어 요가 상담 : plc99000

QR코드 :

Posted by roh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