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필리핀어학연수>필리핀 마닐라 어학연수 파이오니어 어학원 - 파이오니어 어학원 CLSI 학교 축제 편입니다.

 
 
한 며칠을...
필리핀 전통 의상을 입고 가더니만...
코스튬 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ㅋㅋ
학년 별로 전통 옷을 입고 전통 춤을 연습하고...
당일에는 발표회를 가집니다.
부모님들은 그날 성의껏 음식을 준비해와서 나눠먹고요~ ^^
첫 해에는 이런 성격의 행사들이 다 거기서 거기같고...
준비하라는 것 조차 귀찮더니만...
이제는 익숙해졌는지 귀찮지만도 않습니다. ㅋㅋ

 

 

 

 

처음에는 체육관을 잘못 찾아갔습니다.
한참을 찾다보니 여기가 아니란걸 알았고... ㅋㅋㅋ

 

 

 

 

 

 

다음부터는 좀 제대로 사진기라도 들고가던지 해야지...
핸드폰으로 찍었더니 화질도 엉망이고
도무지 봐줄만하지가 않습니다. ㅠㅜ
1학년 아이들의 귀여운 공연입니다.
제일 뒤에 우리 학생 두명~ 강현이와 연아~
그나마 가려서 제대로 보이지도 않습니다. ㅋㅋ

 

 

 

 

 

 

 

여기는 2학년 아이들 공연입니다.
2학년 아이들이 꽤 많네요..
학년별로 한국 학생들이 한명 또는 두명 있는것 같습니다.
한국 국적의 학생 외 외국인 한생도 한명 또는 두명 정도...

 

 

 

 

 

 

3학년에는 딸인 망고가 있습니다.
벌써 3년째 봐오다보니...
아이들도 다 알것 같습니다. ^^
이젠 몇몇 아이들의 부모님과는 얼굴도 익히고 인사도 나눕니다. ^^
그건 그렇고...
우리 딸의 춤사위는...
ㅋㅋㅋ
아빠 닮아 뻣뻣합니다.
춤은 안 시켜야겠어요..

 

 

 

 

 

 

그리고 4학년 공연입니다.
학원생인 데이지가 4학년입니다.
첫해인데 나름 적응하고 잘 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연 중간 학생들이 나와서 뭐라고 얘기를 합니다.
따갈로그어라서 하나도 못 알아들었습니다.
전통 행사이고 필리핀만의 문화인가 봅니다.
이방인인 우리는 그저 즐겁게 구경하고 즐기면 그만입니다. ㅋㅋ

 

 

 

 

 

 

오른쪽에 계신...
이 푸짐하신 분이 교장선생님입니다.
저희가 찾아가면 언제나 친절하게 맞아 줍니다.
그리고...
작은 의견 하나도 놓치지 않고 잘 들어주시고 어떻게든 해결해주려고 노력해줍니다.
그래서...
이 작은 학교가 참 마음에 듭니다.
외국인인 저희에게 친절하고 얘기를 잘 들어준다는 것...
필리핀에서 자녀를 학교에 보내신 분들은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그것이 얼마나 큰 장점인지를...
이 학교가 규모가 크고 시설이 엄청나게 좋은 학교는 아니지만...
외국인들이 필리핀에서 처음 학교를 보낼때...
적극 추천할만 합니다.
이번에도 시니어 하이스쿨로 옮긴 두 학생의 경우만 하더라도...
학교와 대화 자체가 어렵고 불가능할 정도였습니다.
교장은...
얼굴도 못봤고요...
결국...
두 학생들도 모두 보니파시오의 트레스턴으로 다시 옮겨야 했으며,
이 학교가... 그런 점에서 얼마나 우호적인 학교인지를 알았다고 그러네요. ㅋㅋ

 

 

 

 

 

 

1~4학년까지의 공연팀 중 우승은 4학년이 차지 했습니다.
같은 반의 몸이 불편한 친구는 공연내내 휠체어를 탄채 아이들의 옆에 있었습니다.
우승을 하고 상을 탈때는 모두가 도와서 휠체어 째로 무대 위로 올립니다.
참...
보기 훈훈합니다~ ^^

 

 

 

 

 

 

 

공연발표는 일찍 끝나고...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합니다. ㅋㅋㅋ
전통 행사날이어서 전통 음식을 준비해오라고 하던데...
전에도 그렇고...
주문한 음식을 가져오기도 하고...
그냥 먹고 싶은 음식을 가져오기도 하고..
ㅋㅋㅋ
피자, 치킨...
배달음식들이 골고루 나옵니다~ ^^
 
처음에는 귀찮기도 하고 재미도 1도 없더니만...
이제는 그려려니 합니다. ㅋㅋ
그냥 아이들과 같이 재미있게 즐기기도 하고요~
아이들도 그렇고 저희도 그렇고...
그렇게 조금씩 이들과 동화되어 갑니다~ ^^
 
 
 
 
 

필리핀 마닐라 어학연수 파이오니어 어학원 
www.pioneerlanguage.net

인터넷전화 070-7504-0767
카카오톡 아이디 : plc1118 , 중국어 요가 상담 : plc99000
QR코드 :

 

 
Posted by roh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