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휴식과 재충전

 

 

 

안녕하세요~

여름방학 시즌이 폭풍처럼 휘몰아쳐 지나가고..

다시 좀 조용한 시기입니다.

지금은 성인 학생들과 현지 학교 다니는 학생들만 있으니...

크게 신경 쓸 일도... 크게 바쁜 것도 없네요.. ^^;

저희도 이제 좀 긴장을 늦추고 휴식을... ㅋㅋ

재충전도 하고 지난 여름방학의 문제점들도 짚어보고 있는 중입니다.

 

 

 

 

 

 

 

 

방학 중이라...

방문하셨던 대만 학부모님들과는 식사도 같이 한번 못하고...

그렇게 다 보내버리고는...

마지막으로 돌아가시는 루비네 가족과 겨우 식사 한번 했습니다.

우리는 대만에서 어떤 대접을 받았는데... ㅠㅜ

정말 미안했었습니다.

맨 앞에 있는 루비의 언니인 조세핀은 영국에서 고등학교 과정을 마치고..

현재는 스위스에서 대학 진학 중입니다.

가르쳐 보니 언어감각이 확실히 좋은 학생입니다.

불어를 사용하는 지역이라 불어도 조금씩 배우고 있다고 하네요.

 

 

 

 

 

 

 

 

방학 중에는 딸아이의 생일도 있었습니다.

엄마와 딸은...

하필이면 생일도 여름방학 중이라..

늘 허겁지겁 생일을 치르고 넘어갑니다.

Gr5가 되고부터는 공부도 열심히 하고 중국어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친구의 조카들인 에드윈과 탑 형제와 함께 하루는 키자니아에 왔습니다.

산후안 시티 기념일에 금요일까지 학교가 쉬어주는 바람에 주어진 행운입니다.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거의 없습니다.

원하는 체험을 모두 다 하고 와서 기분이 좋은 하루입니다. ㅋㅋㅋ

 

 

 

 

 

 

 

 

 

 

 

 

여름방학 마지막 학생들이던 친구의 조카들도 돌아가고...

주말에 호텔에서 호사를 누려봅니다.

방학 내내 고생했던 부인을 위한 선물이기도 하고..

방학 내내 방치되었던 아이들을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저는...

그저 돈 내라는 서류에 사인만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찜질방에 재방문 했습니다.

저는 필리핀 이주 이후 두 번째입니다. ㅋㅋㅋ

아이들은 그저 물도 있고 먹을 것도 있고 놀 거리도 있어서 좋아합니다.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뜨거운 불가마에서 땀 빼고 나면...

어쩜 이리도 몸이 개운하고 기분이 좋아지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더운 나라에서...

뜨거운 찜질방을 찾게 되리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는데...

더 자주 찾아질 것 같네요~ ㅋㅋ

 

 

 

 

 

 

 

 

금요일 저녁에...

이웃집으로 식사 초대받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곱창...

제가 결혼 이후로 한 번도 못 먹어봤다는 그 곱창을 준비하고는 초대해준 이웃들입니다.. ㅠㅜ

닭발에 닭똥집에 돈가스에 젓갈 3종까지...

이날 과식에 과음까지 하는 바람에 다음날 좀 힘들었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오랜만에 맛있는 음식 대접받아 기분 좋은 불금이었습니다~

 

 

 

 

 

 

 

오늘 거의 2시간에 걸쳐 선생님들과 회의를 했습니다.

선생님들이 미리 여름방학 때 돌출되었던 문제점들에 대해서 정리를 잘 해왔습니다.

개선책까지 잘 취합을 했습니다.

무려 A4용지로 석장이나 됩니다.. ㅠㅜ

작은 학원의 한계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것 같아 마음이 무겁기도 하지만...

선생님들과 같이 고민하고 개선책을 찾아내는 과정이 즐겁고 뿌듯하기도 합니다.

학원 원장인 우리만의 고민이 아니라..

선생님들도 적극적으로 서로의 의견을 얘기하는 것을 보니...

학원의 주인은 우리가 아니라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맞나 봅니다. ^^

다음 겨울방학에는 더 나은 모습으로 학생들을 맞이하겠습니다~

 

 

 

 

 

 

필리핀 마닐라 어학연수 파이오니어 어학원

www.pioneerlanguage.net

인터넷전화 070-7504-0767

카카오톡 아이디 : plc1118 , 중국어 요가 상담 : plc99000

QR코드 :

 

Posted by roh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