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필리핀어학연수>필리핀 마닐라 어학연수 파이오니어 어학원 - 파이오니어 어학원 부활절 연휴 마닐라 차이나타운 방문 편입니다.

 
나흘간의 부활절 연휴 기간 중 마닐라에 있는 차이나타운을 방문하였습니다.
저희가 있는 지역과는 조금 거리가 있었는데...
그래도 나름 재미있었습니다.
비논도 성당은 문을 닫은 상태라 아쉬웠고...
거리에 거지들이 좀 있어서 살짝 무서웠고요..

 

 

 

 

이 거리만 보면 중국에 온것 같기도 하네요~ ㅋㅋ
럭키 차이나타운 몰 옆길입니다.

 

 

 

 

이 골목은 상권이 거의 중국인들입니다.
화교라고 해야 맞겠죠...
중국에서 가져온 약을 판다는 유명한 약국(?)도 있습니다.
우황청심환 같은 약은 저렴하다고 하네요...
그래도 중국 현지보다는 비쌉니다. ㅋㅋ

 

 

 

 

전에 우연히 먹었던 란주라면...
그 맛있던 수타면을 파는 가게로 들어왔습니다.
홀에서 주방이 보입니다.
주방장은 연신 밀가루 반죽을 손으로 쳐대서 면을 뽑아내고 있고요~

 

 

 

 

점심시간 무렵이라서 그런지 손님들이 꽉 차있습니다.
역시...
다들 면요리나 볶음면, 볶음밥에 만두를 먹고 있네요~

 

 

 

 

그래서 저희도 만두와 몇가지 면요리를 시켜봤습니다.
중국사람들은 한끼 식사로 만두를 먹기도 한다며 그래서 이만두는 피가 조금 두꺼운 편입니다.
그래도 속에 든 야채와 고기와 잘 어울립니다.
만두... 너무 맛있습니다~~

 

 

 

 

 

 

그리고 면요리들~~
때마침 같이 온 중국학생들 중에서 시안이 집인 학생이 있습니다.
자기가 사는 동네...
좀 더 북쪽으로는 주식이 쌀이지만, 남쪽은 주식이 면이라고 하네요.
그렇지만 자기집은 쌀과 면을 다 먹었다고 합니다~ ^^
그건 그렇고...
제일 위의 면은 당면처럼 투명한 면이 있고, 두번째 면은 소면처럼 그렇네요.
세번째는 자장면입니다.
이집 정말 맛있네요~~~ ^^
전에도 얘기했지만...
필리핀에서 먹은 면요리 중에서 감히 최고라 말합니다~~

 

 

 

 

 

도로 건너 찾아온 비논도 성당입니다.
아쉽게도 우리가 찾아간 날에는 이미 문을 닫은 후였습니다.
도로 하나 건너인데...
거지 아이들이 무리지어 있어 살짝 두려웠네요...

 

 

 

 

다시 발걸음을 옮기며 사진 한번 더 찍습니다.
아쉬운 마음에 방문하신 분들의 블로그를 살펴보니...
한국의 명동성당보다...
내부가 더 화려하다고 합니다.
겉은 거무튀튀하니...
별 볼품없이 보이지만...
사진 상으로 들여다보니 내부는 겉과 완전 딴판이네요~
다음 기회에는 꼭 비논도 성당도 방문해보고 싶네요~ ^^

 

 

 

 

 

몰을 나와서 뒤쪽으로 돌아가면 디비조리아 시장과 만나게 됩니다.
중국학생들이 재래시장을 둘러보고 구경하고 싶어해서 다같이 디비조리아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디비조리아 시장은 도매시장입니다.
사람도 많고 상점들도 많고~~
전기전자부터 옷, 가방, 신발...
정말 없는게 없네요...
예전 청계천 다리 밑의 시장이 생각나네요~ ^^

 

 

 

 

 

차이나 타운...
필리핀 마닐라에 있는 차이나 타운도 정말 넓습니다.
부산에 있는 차이나타운은 가봤지만...
부산과도 비교도 안될 정도입니다.
잘 몰라서 그렇겠지만...
분명 숨은 맛집이 있겠지요...
비논도 성당도 꼭 방문해야겠고요~~ ^^

 

 

 

 

필리핀 마닐라 어학연수 파이오니어 어학원 
www.pioneerlanguage.net

인터넷전화 070-7504-0767
카카오톡 아이디 : plc1118 , 중국어 요가 상담 : plc99000
QR코드 : 
 

Posted by roh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