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필리핀어학연수>필리핀 마닐라 어학연수 파이오니어 어학원 - 파이오니어 어학원 최근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 소개 편입니다.

 
얼마전...
지방에 대한 오해 라는 제목하에...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에 대한 기사가 이슈화 된적이 있습니다.
그동안... 지방아 미안했어~~~​
그래서 주말에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을 시행해 봤습니다. ㅋㅋㅋ

 

 

 

 

 

 

요건 식단 변경 전 콩국수였습니다. ㅋㅋㅋ
예전에는 콩을 삶아서 믹서기에 갈고...
그걸로 국수 삶아 만들어 먹었는데...
너무 손이 많이 갔었어요..
다행히 요즘은 콩가루가 포장되어 나오더라고요~ ^^
그래서 필리핀에서도 가끔 먹는 콩국수입니다~
오이 채 썰어서 얹어 먹으면~
진짜 맛있는 점심이 됩니다~ ^^
면요리는 주로 점심에 많이 내거든요~ ㅋ

 

 

 

 

 

 

이건 제니네 가족 있을때 먹었던 요리입니다.
S & R에서 두툼한 돼지고기를 사와서 구웠는데 스테이크만큼이나 맛있었습니다.
두툼한데 퍽퍽하진 않아 좋았어요~ ^^

 

 

 

 

 

 

기본 상차림~ ^^
고기 구울때 빠질수 없는 마늘구이랑 쌈입니다~
S & R 에서 사는 고기는 신선해서인지 요리를 하면 보들보들 참 맛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점심에 자주 먹는 볶음밥입니다.
김치 볶음밥을 하거나 베이컨 볶음밥 또는 해물리조또 등...
점심에는 면요리도 가끔, 볶음밥도 가끔 나옵니다~

 

 

 

 

 

 

이것은 김치찜이었습니다.
등갈비가 들어간~ ^^
등갈비에 고기가 정말 많이 붙었더라고요~
학생들과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ㅋㅋ

 

 

 

 

 

 

 

등갈비에 고기가 정말 가득 붙었습니다.
돼지고기는 김치랑 합이 정말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돼지고기의 느끼함을 김치가 잡아주니~
이날은 학생들과 함께 밥을 최소 2공기 이상씩 비운 날이었어요~ ^^

 

 

 

 

 

 

제 부인이 만든 백종원식 닭계장이었습니다.
지금껏 먹어왔던 닭계장과 국물이 다르더군요~
역시 백종원님~~

 

 

 

 

 

 

이때부터가 시작이었습니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이... ㅋㅋㅋ
지난 주말에 밥은 눈꼽만큼, 고기는 가득~
비계도 제거하지 않은 채로~ ㅋㅋㅋ

 

 

 

 

 

 

땀 뻘뻘 흘리며 열심히 굽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침 흘리며 제 손만 바라보고 있고요... ㅋㅋ
비계 끝에 찍힌 푸른색 도장부위는 제거를 했습니다.
고지방 식단이라며 다 먹여버릴려다가... ㅋㅋㅋ

 

 

 

 

 

 

결국은 탄수화물의 유혹을 못참고...
밥을 볶았습니다.
위에는 체다치즈를 솔솔 뿌려대면서 탄수화물을 중화시켜주기를 바라며...

 

 

 

 

 

 

다음날 점심은 립아이 스테이크입니다.
물론 밥은 갈릭 라이스로...
파리 눈물 만큼 줄겁니다. ㅋㅋ

 

 

 

 

 

 

토마토소스 콩을 하나 깠고, 야채는 볶아서 올렸습니다.
스테이크 소스로는 버터를 녹인 바탕에 간 마늘을 넣고 꿀을 첨가했습니다.
마무리로 후추를 살살 뿌렸고요~
스테이크 소스로 버터갈릭도 괜찮더라고요~ ^^
지금 학생들이 많이 없으니 스테이크 썰고 있지...
방학이 되어 학생들이 많아지면 이것도 불가능해집니다.. ㅠㅜ
학생들이 너무 많으면...
준비하기가...
흑... ㅠㅜ
참...
스테이크 부위는 립아이 였습니다.
밑간은 소금과 후추만으로 해두었고, 센 불에 두고 후라이팬에서 구워냈습니다.
1분쯤 후에 버터를 녹여 풍미를 더했고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육즙...
..을 원했으나...
생각보다 더 빨리 익어버린 스테이크... ㅠㅜ
조금 오버쿡 되긴 했지만 소스와 함께 잘 어울려 맛있게 먹었습니다.

 

 

 

 

 

 

제육볶음입니다.
계속해서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을 시범 운영 중입니다. ㅋㅋㅋ
고기가 두툼한 것에 비하면 굉장히 부드러웠습니다.
역시...
S & R 고기가 나쁘지 않습니다.

 

 

 

 

 

 

주말 조식은 샌드위치였습니다.
버터를 녹여 샌드위치 빵을 데워두고,
속은 베이컨과 양파, 검은 올리브 슬라이스, 양상추로 채웠습니다.
소스는 스위트칠리와 허니머스타드 소스를 사용했고요~
 
주말동안...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을 시험운영 해본 결과...
탄수화물 중독이 생각보다 심각하여... ㅋㅋㅋ
결국은 고지방 고탄수화물 식단이 되어 버렸습니다.
야심찬 다이어트 계획은 이미 안드로메다로~~~~
그냥 평소처럼 먹고 이렇게 살까 봐요....
 
 
 
 
 
 

필리핀 마닐라 어학연수 파이오니어 어학원 
www.pioneerlanguage.net

인터넷전화 070-7504-0767
카카오톡 아이디 : plc1118 , 중국어 요가 상담 : plc99000
QR코드 :

Posted by roh1118
|